유아감성교육연구회 어린이집 200여 명 초청

사회복지과 학생들이 산학협력기관 어린이집 원아와 교직원을 초청해 인형극 공연을 펼쳤다.
사회복지과 학생들이 산학협력기관 어린이집 원아와 교직원을 초청해 인형극 공연을 펼쳤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는 사회복지과 학생들이 산학협력기관 어린이집 원아와 교직원을 초청해 인형극 공연을 펼치며 예비보육교사로서의 실무 능력을 기르고 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과 예비보육교사 전공연구모임 ‘유아감성교육연구회’는 최근 영진전문대학교 도서관 시청각실로 대구 동구 어린이집 원아와 교직원 등 200여 명을 초청해 인형극 ‘통통무슨 통’공연을 가졌다.

사회복지과 1, 2학년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된 연구회는 하계방학인 7월부터 인형극을 준비해 왔다.

공연을 관람한 이손연 아이사랑한솔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을 사랑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볼 수 있었다. 열정을 다한 공연 덕분에 유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전했다.

송세라 연구회 회장은 “아이들이 공연을 보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 학교생활 중 가장 특별한 경험으로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예비보육교사로서 실무능력을 쌓는 다양한 활동으로 실력 향상은 물론 지난 9월에는 ‘전국 대학생 동화구연 대회’에서 금, 동상을 차지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