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역 대학청년고용실무협의회 회의 모습.
원주지역 대학청년고용실무협의회 회의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상인)는 23일 학생회관 2층 C-cafe에서 ‘원주지역 대학청년고용실무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구성하고 1차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원주지역 내 조직적인 취업지원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구성된 협의회의 1차 회의에는 연세대 미래캠퍼스, 강릉원주대, 상지대, 상지영서대학교, 한국골프대학교, 한라대의 취업 지원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김경준 팀장을 위원장으로, 각 대학의 관계자 대표들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지역 내 청년고용서비스 제공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협의회 구성기관들이 공동으로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특히 ‘원주지역 대학직업상담 Round Table Meeting(가칭)’을 협의회 내 분과로 설치해 지역 대학의 취업 및 진로지도 서비스에 종사하는 실무 담당자들의 아이디어를 수렴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김경준 팀장은 “원주지역 대학직업상담 Round Table Meeting의 분과 운영을 통해 지역 대학 취업담당자들의 취업지원 역량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양질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