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을 받은 이슬이씨.
최우수상을 받은 이슬이씨.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는 29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에서 열린 ‘2019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이슬이 전담자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이 주최‧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전담자(재직자, P-TECH, IPP형 일학습병행, Uni-Tech,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전문대재학생단계)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해 사업 전담자의 경력경로를 개발하고 사기를 진작시키자는 차원에서 개최됐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재직자단계, 유니테크, 전문대 재학생단계,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까지 총 4개의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일학습병행 대학이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도 이와 같은 성과를 반영하듯 이슬이 전담자가 재직자단계 참여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수상했으며, 경진대회에서 서류심사와 PT발표를 거쳐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문학사 학위연계형 일학습병행을 시행해 지속적으로 모범운영을 일궈낸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슬이 전담자는 “일학습병행 선도대학의 전담자로서 책임감을 갖고, 학습근로자와 학습기업이 만족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일학습병행을 통해 더 많은 청년과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전담자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일학습병행 사업 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재능대학교에서는 현재 2019년 현재 125개 학습기업에서 335명의 학습근로자가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있으며, 2020학년도 신입생을 2020년 2월 28일까지 상시 모집한다.

한편, 일학습병행 사업은 대학 등 기관이 학생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은 고용·훈련을 맡아 산업현장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