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과 상아제약이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협약 체결

산학협력단이 29일 한의학관 인문학 세미나실에서상아제약㈜과 협약을 체결했다.
산학협력단이 29일 한의학관 인문학 세미나실에서상아제약㈜과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수진)이 29일 한의학관 인문학 세미나실에서 산학협력 및 학생 역량강화, 글로벌 기업화를 위한 동반 성장을 위해 상아제약㈜(대표 김봉수)과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대구한의대 내 상아제약㈜ 연구센터 설립 △대구한의대 + 상아제약 공동브랜드 론칭 및 장학펀드 조성 △상아제약 협력기업 등 보육과 지원 사업, 공동연구 진행을 통한 기업 육성 △취·창업을 중심으로 한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협업 △상아제약 연구센터 학생 현장실습&캡스톤디자인 및 취업 지원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상아제약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구소를 연구센터로, 글로벌 마케팅팀을 글로벌 연구센터로 확장해 대구한의대에 설립하기로 했다. 또한 상아제약 3개 협력기업은 연구센터와 같이 입주하기로 했으며, 다른 3개 기업은 순차적으로 입주하기로 했다.

특히 대학과 대구한방병원, 상아제약은 공동연구를 진행해 얻은 결과를 공동브랜드로 론칭하기로 했으며, 상아제약 장학금 조성과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현장실습과 캡스톤디자인을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협의했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은 “대구한의대 LINC+사업의 주 모델인 THE PLUS Village에 새로운 도약과 열정을 가진 상아제약이 첫 번째로 입주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 상아제약뿐만 아니라 U&B와 레몬머틀코리아, 바이오식스 등 대학에 입주하는 협력기업들과의 상생으로 학생과 교수,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LINC+ 사업의 우수한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