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기 토익 솔루션 LC/RC’ 선보여…800점대 진입 목표로 하는 수험생 위한 학습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과 풀이 전략 습득…토익 핵심 스킬 패러프레이징 연습 강화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의 영어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영단기’(이하 영단기)가 단기간 토익 800점 달성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영단기 토익 솔루션》 RC(Reading Comprehension)와 LC(Listening Comprehension)를 각각 8900원에 출시했다.

영단기 연구소가 제작한 이번 신간은 매일 각 파트별로 균형 있게 공부할 수 있는 토익 학습서로, 15일 동안 완성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토익에 자주 나오는 유형만 선별, 분석해 수록했기 때문에 짧은 기간 점수 상승을 목표로 하거나 빈출 유형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수험생 등에게 적합하다.

RC에서는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으로 접근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매일 파트 5, 6, 7을 골고루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파트 5는 문법 문제 출제 유형과 풀이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파트 7은 고득점 달성을 위한 패러프레이징(Paraphrasing; 어휘 재표현)을 별도의 코너로 만들어 수험생이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LC의 경우 매일 두 파트씩 골고루 학습 가능한 형태로 구성했다. 신토익 시행 이후 우회적인 답변이 많이 출제되는 등 난이도가 상승한 파트 2에 집중 대비할 수 있게 출제 유형을 세분화하고, 우회적 응답은 집중 연습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 발음과 패러프레이징 연습 등을 파트 3, 4 유형별 예제와 함께 제공해 리스닝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다.

2주 간 학습한 내용을 시험 직전에 점검하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RC, LC 각각 모의고사와 답안지를 수록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