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부가 30일 인제캠퍼스 미림관 대강당에서 제5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간호학부가 30일 인제캠퍼스 미림관 대강당에서 제5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수원여자대학교 간호학부(학부장 오수민)가 30일 인제캠퍼스 미림관 대강당에서 제5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날 총 192명의 간호학과 2학년 학생들은 본격적인 병원 임상실습에 앞서 간호사로서의 사명의식과 윤리의식을 갖추기 위해 선서를 하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본받아 미래 전문 간호인으로서 봉사하고 헌신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날 선서식에서는 간호학과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도 진행됐다. 장학금 기부는 故 남혜연 교수, 김순애 총동문회장, 유아영 동문,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동문회, 아주대병원 동문회,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동문회, 수원여대 간호학과 총동문회에서 기부한 2000여 만원의 발전기금으로 마련됐으며 간호학과 35명의 학생이 장학금을 받았다.

박재흥 총장직무대행은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직업인만큼 성실, 박애,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간호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춘 국제적 수준의 전문 간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그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참된 간호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