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가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거제대학교가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가 지난달 29일 교육부의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명사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이 강사로 초청돼 ‘전문대학 혁신 방안’을 주제로 약 2시간에 걸쳐 특강을 했다.

특강에는 대우조선해양 전 사장인 정성립 이사장, 조욱성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 및 학과장이 참석했다.

이기우 회장은 “학령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이에 대응 방안으로 지방자치단체, 지역산업체, 대학이 공동체가 돼 자치적으로 자생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직업교육을 담당하는 전문대학의 유일한 고객은 고교생이라는 생각은 버리고 지역의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에 관심을 가질 것”을 대학 측에 당부했다.

조욱성 총장은 특강을 마치고 가진 간담회에서 “우리 대학이 지역 경기침체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역과 더불어 거제대학교의 동반성장을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온 힘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며 “거제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에 이기우 회장은 “저의 고향인 거제가 조선업의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유일의 고등교육기관인 거제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이기우 회장은 거제시 대외협력관으로도 활동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