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테크노학과 최하람・김수경・김형진・박수빈씨로 구성된 ‘HER(History Evolves Region)’ 팀이 ‘역사의 눈, 창원을 봄’이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문화테크노학과 최하람・김수경・김형진・박수빈 씨로 구성된 ‘HER(History Evolves Region)’ 팀이 지역사회공헌 캡스톤디자인 FAIR에서 ‘역사의 눈, 창원을 봄’이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지난달 31일 대전대에서 개최된 '제5회 지역사회공헌 캡스톤디자인 FAIR’에서 창원대 재학생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창원대 LINC+사업단(단장 박경훈)을 비롯한 전국 24개 대학이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 ‘제5회 지역사회공헌 캡스톤디자인 FAIR’는 학생들의 우수한 캡스톤디자인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대학 간 유대관계를 강화해 산학협력의 환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대회에서 문화테크노학과 최하람・김수경・김형진・박수빈 씨로 구성된 ‘HER(History Evolves Region)’ 팀이 ‘역사의 눈, 창원을 봄’이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받았다.

HER팀은 아픈 역사를 통해 역사를 바로 알아보자는 취지로 다크 투어리즘(Dark Tourism)과 연극을 결합한 시티투어 테마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그 성과를 경진대회에서 발표했다.

박경훈 LINC+사업단장은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타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유대관계를 더욱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사회공헌 캡스톤디자인 FAIR 추진 업무 협약식 △지역사회공헌 캡스톤디자인 FAIR 회의 △지역사회공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