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전문 기업들과 공동 기술개발 협약 체결

전북대와 시지바이오, 티디엠이 중재의료기기 연구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와 ㈜시지바이오, ㈜티디엠이 중재의료 분야 연구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 중재적 메카노 바이오 기술융합 연구센터는 5일 의료기기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 ㈜티디엠(대표 김선미)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북대 중재적 메카노 바이오 기술융합 연구센터는 올해 170억원이 투입되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산업 거점기관 지원사업’을 수행하며 4차 산업혁명 미래 선도 기술인 ‘중재적 메카노 바이오 기술 융합 연구’ 분야 선점과 기업 지원을 통한 상용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탄소 나노소재 기반의 중재의료 분야 신산업을 집중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는 각 기관이 연구 개발·기술 교류에 적극 협력하고 기업의 연구소 이전에 적극 노력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와 함께 장비 및 기업 공간 등도 공동으로 활용하고 중재 의료기기 연구 활동과 기술정보 교류 등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동원 총장은 “이 사업은 탄소나노 소재를 이용한 고부가가치 중재 의료기기를 생산해낼 수 있는 혁신 기반을 구축하는 대형 사업으로, 전북을 중재적 메카노 바이오 융합기술의 글로벌 메카로 만들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업들과 함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전환 경로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의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업들은 전북대에 각각 100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해 대학 경쟁력 향상에 힘을 실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