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가 베트남 탕롱대학교 방문단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수를 실시했다.
경희사이버대가 베트남 탕롱대학교 방문단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수를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달 21일 베트남 탕롱대학교 방문단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 경희사이버대는 △콘텐츠 개발 단계 △콘텐츠 유형 △교수학습프로그램 △스튜디오 제작시설 △모바일 서비스 등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 질의응답 자리를 마련했다.

탕롱대는 이번 연수를 통해 스튜디오 장비 관리, 콘텐츠 기획 및 설계 방법 등 경희사이버대의 축적된 노하우를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KHCU 글로벌 스튜디오를 방문해 제작 시설과 강의 촬영 체험을 진행했다.

쯩 응옥 킴 탕롱대 부이사장은 “오늘 방문을 통해 경희사이버대의 온라인 콘텐츠 개발과정과 제작 환경에 대해 듣게 돼 기쁘다”며 “탕롱대는 현재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는 단계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운영이 현지에 정착되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경희사이버대의 많은 협조와 지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2016년 9월 베트남 탕롱대와 국제교류 협약 및 부속합의서 체결을 시작으로 KF e-school 사업 진행 등 탕롱대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