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이 ‘나만의 트렌드 메이크업 Fit’을 주제로 한 압구정아카데미를 7일 저녁 7시부터 서울학습관에서 개최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한류의 대표적 분야인 뷰티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고자 2020학년도에 뇌교육융합학과 주관으로 ‘뷰티케어 연계전공’을 신설했다. 방송연예학과, 스포츠건강학과, 융합경영학과가 참여학과로 함께 한다.

뷰티케어 연계전공을 이끄는 오창영 뇌교육융합학과 교수는 “K-뷰티는 한류 세계화의 상징 중 하나”라며 “기존 아로마 테라피 분야와 뇌교육 간 시너지 창출을 토대로 메이크업ㆍ네일 분야 등 뷰티산업 전반으로 확대해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이크업 압구정아카데미 연사로는 채성은 뇌교육융합학과(뷰티케어 연계전공) 겸임교수가 참여한다. 오랜 기간 메이크업 수석아티스트 경력을 바탕으로 신설되는 뷰티케어 연계전공에서 ‘트렌드 메이크업’, ‘광고 메이크업’ 등의 과목을 맡아 강의할 예정이다.

2020학년도부터 신설되는 뷰티케어 연계전공은 외적인 미적 추구뿐 아니라 명상, 뇌훈련 등과 접목해 내면과 외관의 아름다움을 함께 키워주고 관리해 줄 수 있는 뷰티건강관리 전문가 양성을 선도해 갈 예정이다. 연계전공은 재학생들이 2학년부터 복수학위 차원으로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한편, 압구정아카데미는 글로벌사이버대가 2016년 말부터 재학생들과 서울 시민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지식공유의 장을 만들고자 압구정에 자리한 서울학습관에서 진행되는 릴레이 무료특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