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내일이룸학교’ 훈련생들이 제12회 전북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에 출전해 대상과 그랑프리 등을 수상했다.
원광보건대학교 ‘내일이룸학교’ 훈련생들이 제12회 전북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에 출전해 대상과 그랑프리 등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글로벌다문화교육원이 운영하는 ‘내일이룸학교’ 훈련생들이 ‘제12회 전라북도지사배 미용예술 경연대회’에 입상했다고 밝혔다.

(사)대한미용사회 전라북도지회 주최, 전라북도 후원으로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한국, 중국, 베트남 등의 다양한 국가의 학생 및 미용 관련 종사자들이 출전해 경합을 벌였다.

이번 대회 헤어 부문에 참가한 원광보건대학교 내일이룸학교 훈련생 12명은 대상과 그랑프리 등을 수상했다.

훈련생들을 지도한 임난영 강사는 “대회 참가 및 수상 경험은 다문화 가정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전문 미용인으로 자립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자립하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 글로벌다문화교육원이 운영하는 ‘내일이룸학교’는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직업 한국어 교육을 통한 한국어능력시험(TOPIK) 및 미용관련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현장수요 중심의 종합능력을 겸비한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고 있다.

장기성 글로벌다문화교육원장은 “우리사회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욕구에 기반 직업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이 건강한 직업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