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조절(Self-Regulation)!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는 박승호 계명문화대학교 총장
‘자기조절(Self-Regulation)!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는 박승호 계명문화대학교 총장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박승호 계명문화대학교 총장이 1일 보건관 세미나실에서 비슬상 수상자 212명을 대상으로 ‘자기조절(Self-Regulation)!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직접 비슬상을 수여했다.

비슬상은 직전 학기 신청 평균 평점이 4.25이상이며 학과(부) 학년 5% 이내인 재학생과 성적 최우수학생, 신청 평점이 만점(4.5)인 학생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박 총장은 특강에서 자기조절(SR)의 정의와, 자신의 삶과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무엇을 조절해야(regulate) 하는지, 동기유발을 위한 자기조절에 대한 내용을 예를 들어가며 설명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2부 순서에서는 박 총장이 직접 212명 전원에게 비슬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비슬상 수상자 경찰행정과 이성원 학생은 “총장님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주제로 우리에게 필요한 특강도 해주시고, 한 사람 한 사람 이름을 불러주며 격려도 해 주시고, 비슬상장도 직접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며 “총장님 말씀처럼 자기조절을 통해 자기를 관리하고, 남들보다 조금 실력이 낫다고 자만하지 않고 실력과 인성을 겸한 멋진 계명문화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