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학 최초 오픈마켓 방식의 기술 거래 온라인 플랫폼 런칭
DGIST 보유기술 및 특허검색 버튼 하나로 검색 가능해
대외공개를 통한 기술홍보 및 산학협력의 마중물 역할기대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DGIST(총장 국양)는 DGIST가 보유한 기술 및 지식재산권(IPR)을 사고 팔 수 있는‘DGIST IPR M&S Platform (이하 DGIST T-Market)’을 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최근 스텐퍼드대학, MIT, 옥스포드대학, 캠브리지대학 등 세계 유수 대학에서 기술별 분류와 키워드 검색기능을 갖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보유 기술에 대한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플랫폼이 세계적인 기술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DGIST가 국내 대학 최초로 오픈마켓 방식의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DGIST T-Market은 종래 기술설명회와 같은 오프라인 행사를 통한 기술 마케팅 제약을 극복하고, 기술 수요자가 관심 키워드 및 카테고리에 직접 접근 가능해 해당 기술 및 특허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기술적 어려움에 부딪혀 해결법을 찾지 못해 고민하거나, 좋은 기술을 통한 사업화를 진행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해당 기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DGIST T-Market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상철 DGIST 산학협력단장은 “T-Market은 DGIST가 보유한 기술 및 특허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플랫폼”이라며 “산학협력 시스템 및 자체플랫폼 활용으로 지역과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외국 사례를 통해, DGIST의 본 플랫폼이 전 세계 유수기관과의 기술 홍보와 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을 도모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