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고민해결, 동문선배에게 듣는 생생한 취업 이야기

한국산업기술대가 6일 교내 체육관에서 ‘2019년 제2회 동문선배와 함께하는 진로톡톡(Talk Talk)’ 직무박람회를 진행했다.
한국산업기술대가 6일 교내 체육관에서 ‘2019년 제2회 동문선배와 함께하는 진로톡톡(Talk Talk)’ 직무박람회를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직무대행 박철우)가 6일 교내 체육관에서 ‘2019년 제2회 동문선배와 함께하는 진로톡톡(Talk Talk)’ 직무박람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자동차 분야 등 8개 분야 33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현직에 종사하는 한국산업기술대 졸업생과 재학생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 및 직무 중심 취업 준비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재학생 500명이 참여해 다양한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들의 취업 경험담과 직무에 대한 생생한 정보, 현실적인 조언을 들으며 명확하게 직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또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직무 등 체험 이벤트존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노예선씨(나노광공학과 3)는 “대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의 진로방향과 코앞으로 다가온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재광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산업현장형 우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내년부터는 한국산업기술대가 선정한 A-Class 500 기업을 중심으로 진로톡톡의 영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