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및 상호협력 바탕으로 인적·물적 교류 진행

경희사이버대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가 국제교류 협약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가 국제교류 협약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10월 28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에서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회장 김선엽)와 국제교류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는 1980년 뉴욕에서 창립해 현재 약 80개 지역 챕터를 통해 24만여 미주 한인 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있다. 미주한인상공인대회, 한미 상생펀드 조성, 회보 발행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국제교류 협약은 경희사이버대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간에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외재외동포를 위한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은 물론,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총연합회 소속 한인 상공인들은 경희사이버대에 입학해 공부하게 될 경우 장학 혜택을 제공받는다.

김선엽 미국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총회장은 “총연합회는 한미통상과 글로벌코리안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다양한 교류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번 경희사이버대와의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상호 유익한 교류 협력이 이뤄질 것을 기대한다. 한인 상공인들을 비롯한 미주 동포들에게 경희사이버대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