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대학교가 제7회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에서 학생부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연암대학교가 제7회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에서 학생부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가 7일 관세국경관리연수원에서 열린 제7회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에 참가해 학생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는 2007년에 시작돼 격년제로 7회째 개최되고 있다. 각 기관별 탐지견의 역량을 확인하고, 상호 탐지 기술 및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대회로 기관부(관세청, 육군, 공군, 경찰)와 학생부(대학부, 고등부)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기관부와 학생부에서 총 76개 팀이 출전했다.

이번 학생부는 탐지경기(개인)와 장애물경기(3명 팀)로 나눠 진행됐다. 대회 개최 이래 최다 참가팀인 8개 학교 40개 팀(탐지경기 23팀, 장애물경기 17팀, 총 74두)이 출전했다.

한동운 동물보호계열 교수의 지도 아래 학생부 탐지경기 분야에서 박은혜 학생(2학년)이 대상을, 장애물경기 분야에서는 박은혜ㆍ남하영ㆍ김하연 학생(2학년)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박은혜 학생은 “마약·폭발물 등 위해 물품으로부터 국민을 지킬 수 있는 일에 조금이나마 동참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자긍심을 느낀다”며 “마음껏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준 학교와 지도해주신 교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육근열 총장은 “연암대학교는 국내 유일의 국제규격을 갖춘 반려동물 실내 훈련센터와 교육관을 신축함으로써 학생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향후에도 적극적인 지원으로 반려문화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