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가 8일 한진그룹과 함께 김장을 담고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인하대가 8일 한진그룹과 함께 김장을 담고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8일 학교 인근에서 한진그룹과 함께 우리 이웃들의 겨울맞이를 돕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한진그룹이 후원하고 인하대 인하나눔봉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학생 90여 명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 한진그룹 관계자 30여 명 등 12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일일 봉사자로 나서 오전부터 학생회관 광장에 마련된 천막에서 직접 김장김치 250kg을 담그는 것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김장김치와 연탄은행의 도움을 받아 준비한 연탄 5000장을 인하대 인근 학익동 저소득 가정과 거동이 불편한 노인 세대 30여 가구에 전달했다. 총학생회 비상대책위는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 학용품도 함께 전달했다.

행사를 준비한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신재현 씨(문화콘텐츠문화경영학과)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연말에만 잠깐 하는 봉사활동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봉사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게 됐다”며 “평소 미처 눈여겨보지 못하고 지나쳤던 많은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는 9일 섬 봉사활동으로 만난 학생들을 학교로 초청해 창의‧과학캠프를 연다. 이번 캠프에는 올 9월 영종도에서 진행한 진로탐색 멘토링에 참여했던 초등 4~6년생 30여 명이 함께 한다.

참가 초등학생들은 인하대 멘토 학생들과 학교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공과대학 건물 앞에 설치된 국내 최초 3단계 로켓 조형물을 방문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