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일 인문대, 예술대 일대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전남대학교가 프랑스어권 국가들의 문화를 소개하는 ‘프랑코포니 문화제’를 13~15일 사흘간 개최한다.

‘프랑코포니’란 프랑스어를 모국어나 행정어로 사용하는 프랑스, 캐나다 퀘벡을 비롯해 벨기에, 스위스 등 유럽과 북미지역, 아프리카 등 모두 50여 개국으로 구성된 국제기구를 일컫는데, 이들은 자국 내에 독특한 프랑스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전남대 인문대학(학장 류재한)과 불문학과·프랑스문화지역학연구소·유라시아연구소는 ‘프랑코포니 문화제’를 통해 지역민과 대학 구성원들에게 이들 문화를 알리는 등 프랑스어 사용지역에 대한 인식을 넓혀가기로 했다.

문화제 첫날인 13일에는 인문대 김남주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아야의 밤엔 사랑이 필요해>, <키리쿠와 마녀>가 상영된다.

14일 오후 1시30분에는 예술대 지음홀에서 밴드 트레봉봉(TRESBONBON)이 아프리카 음악과 문화를 토크 콘서트 형식을 통해 소개한다. 오후 3시에는 김남주홀에서 ‘한국 내 프랑코포니 문화의 확산’을 주제로 학술대회가 열린다.

이밖에 인문대 3호관 앞에서는 프랑코포니 지역음식 시식회, 헤나체험, 퀴즈쇼, 인문대 1호관 로비에서는 퀘벡의 사계(四季)를 다룬 사진전도 열린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