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협력협정(MOU) 체결

박혜자 KERIS 원장(좌측)과 최도성 광주교대 총장(사진 = KERIS)
박혜자 KERIS 원장(좌측)과 최도성 광주교대 총장(사진 = KERIS)

[한국대학신문 정성민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과 광주교육대학교(총장 최도성, 이하 광주교대)가 미래교육 선도와 창의융합 인재 양성 을 위해 손을 잡았다. 

KERIS와 광주교대는 11일 광주교대 본관에서 사업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 체결은 미래시대를 선도할 교원 양성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신교육 모델 발굴을 목표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교육, 디지털교과서, 나이스 등에 대한 공동연구에 힘을 모으고 예비교원 정보화 역량 개발 연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KERIS는 예비교원을 대상으로 14일 광주교대 매체관과 30일 광주교대 대학원 대강당에서 각각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에서는 KERIS의 디지털교과서와 에듀넷‧티-클리어 교수학습 자료가 활용된다. 이에 예비교원들의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혜자 KERIS 원장은 “이번 협정은 KERIS와 광주교대가 경험과 자원을 공유, 미래 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는 소중한 기회”라며 “모든 예비교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KERIS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도성 광주교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핵심역량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교원 양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KERIS와의 상호 협력을 강화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준비된 미래형 교사를 양성하고 새로운 고등교육기관 발전 모델을 제시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