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사랑학교가 후진학선도형 거버넌스 구축 및 후학습활성화를 위해 유한대학교를 방문했다.
남북사랑학교가 후진학선도형 거버넌스 구축 및 후학습활성화의 일환으로 유한대학교를 방문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남북사랑학교(교장 심양섭) 학생 27명과 교사 10명이 8일 ‘후진학선도형 거버넌스 구축 및 후학습활성화’의 일환으로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후진학선도형 거버넌스 구축의 일환으로 북한이탈 청소년들에게 보다 폭넓은 진로 및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남북사랑학교 학생들은 유한대학교 현황과 유일한 박사의 나눔과 봉사에 대한 설명, 선배와 만남의 자리, 그리고 최첨단 강의실 및 실습실을 견학했다. 이어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대상으로 진로 상담 및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도 함께 진행됐다.

김현중 총장은 “유한대학교는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 목적인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속적인 직업교육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후진학선도형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지역 학습자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사회적 약자와 대학 간 연계 강화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북사랑학교는 북한과 중국에서 성장하는 동안 학력 공백이 컸던 탈북 청소년들의 학업 공백을 메워주고 이들이 취업과 진학 등 진로를 열어갈 수 있도록 돕는 대안학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