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 공동참여

서울시립대, 중랑구,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캠퍼스타운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류경기 구청장, 서순탁 총장, 회장).
서울시립대, 중랑구,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캠퍼스타운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류경기 구청장, 서순탁 총장, 한종관 이사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가 13일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한종관)과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 공동참여’를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0년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 유치를 위해 각 기관이 가진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청년 창업육성 및 지역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뤄졌다.

올해 3년차를 맞는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은 창업을 통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해 대학과 소속 자치구의 연계사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립대는 ‘청년창업 육성’을 위해 전문가 등 인적·물적 자원을 투입해 창업 교육 및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중랑구는 이를 위한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창업가를 위한 창업자금 및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립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캠퍼스타운 사업 외에 교류활동을 강화해 지역사회를 비롯한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