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 지역대학 ‘취업동아리 연합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 지역대학 ‘취업동아리 연합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대학일자리센터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천안 북면에 위치한 에스원인재개발원에서 지역 대학 ‘취업동아리 연합캠프’를 개최했다.

‘취업동아리 연합캠프’는 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 천안시, 고용노동부가 함께하는 사업으로 지역 대학 취업동아리에 속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돼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프에는 148명이 참가했다.

첫째 날에는 △기업 분석 교육 △기업 설명회 △맞춤형 입사서류 특강 △취업 전략 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둘째 날에는 △지역 우수기업 현직 인사담당자 초청 ‘현직자 실전면접’이 진행됐다.

둘째 날 진행되는 ‘현직자 실전 면접’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백석대 이은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대학생과 청년들의 꿈을 위해 대학일자리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할 것”이라며 “‘취업’이라는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