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희 강동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 학과장(왼쪽)과 안미려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난희 강동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 학과장(왼쪽)과 안미려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뷰티코디네이션과(학과장 김난희)가 18일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와 K-뷰티 리더양성을 위한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강동대학교 입학처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난희 뷰티코디네이션 학과장과 안미려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장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약을 공식화했다.

이번 가족회사 협약체결을 통해 △K-뷰티 이끄는 리더양성 △국내취업 및 해외취업 △산업체 실습 △전문기술 공유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달 초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가 주최한 ‘제12회 K-뷰티킹 메이크업 페이스벌 어워드’에서 강동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 학생들이 참가해 5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김난희 학과장은 “뷰티코디네이션과는 현재 다양한 뷰티관련 회사와 가족회사 체결을 진행하고 있고 이번 협약을 통해 K-뷰티산업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며 “앞으로 협회와의 교류를 통해 산업체 실습범위를 확장해 학생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