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오른쪽)과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오른쪽)과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18일 대학 본관에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과 지역문화산업 발전 및 콘텐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션과 비젼을 공유하고 특수영상 등 콘텐츠 산업에 대한 공동 사업화 및 산학연관협력 협의회 구성 등을 통해 지역문화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데 역점을 뒀다.

두 기관의 상호협력 주요 내용은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관련 사업을 위한 공동 노력 ∆1인 콘텐츠 창조기업 육성 사업 ∆특수영상 산업육성에 관한 공동 사업화 및 홍보지원 협력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위한 산학연관협력 협의회 구성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콘텐츠 사업 전반에 걸쳐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다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우리대학 학생들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내용이나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