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가 서울시 일반행정직 9급 공무원과 대구시 일반행정직 9급 공무원에 각각 합격자를 배출했다.
계명문화대학교가 서울시 일반행정직 9급 공무원과 대구시 일반행정직 9급 공무원에 각각 합격자를 배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경찰행정과가 최근 2019년 지방직 공무원 채용시험에서 서울시 일반행정직 9급 공무원과 대구시 일반행정직 9급 공무원에 각각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경찰행정과 황수연 학생은 2019년 서울시 지방직 공무원 채용시험에 일반행정직 9급 시험에 응시해 6월 필기시험과, 인성검사,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했다.

또한, 경찰행정과 졸업생인 김승아 씨는 2019년 대구시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과 경찰청의 일반행정직 시험에 동시에 합격했다. 김 씨는 계명문화대학 경찰행정과 졸업 후 무시험 연계편입 제도를 통해 계명대 행정학과에 편입 후 4년제 학위를 취득한 후 본격적으로 공무원 시험 준비를 시작해 두 시험에 모두 합격했다.

황수연 학생은 “빠른 합격의 비결은 공무원시험에 맞춰진 학과의 교육과정과 교과목”이라며 “가장 관건이었던 영어 시험의 경우 수업 중에 공무원시험 출제유형 분석과 기출유형별 예상문제 풀이를 통해 문제 보는 눈을 기르고 공무원 시험 어휘 및 숙어, 관용어구 등을 철저히 학습하도록 지도받은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정양희 경찰행정과 학과장은 “이번 지방직 공무원 합격자 배출은 상당히 고무적인 소식이다. 앞으로 재학생들이 경찰공무원뿐만 아니라 지방행정직, 교정직 공무원 등 폭넓은 진로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지원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하며 합격자들을 격려했다.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는 우수한 교수진과 공무원 시험에 최적화된 교육과정과 실습실 및 경찰청 동일 체력검정장비를 갖추고, 공무원양성실, 경찰공무원 특강, 자격증 취득 및 자체 승단심사 등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14명의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포함해 매년 1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현재까지 70여 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했다. 현재 계명문화대학교는 실무 심화교육을 위해 4년제 학사학위 수여가 가능한 전공심화과정도 매년 20명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