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제2회 전문대학 재학생 창업‧창직‧창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과 입선을 수상했다.
제주관광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제2회 전문대학 재학생 창업‧창직‧창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과 입선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 창업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정욱)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최근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가 주관한 ‘제2회 전문대학 재학생 창업‧창직‧창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과 입선을 각각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전문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경진대회는 2018년도부터 시작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국내 전문대학 창업‧창직 전문 아이디어 경진대회이다.

제주관광대학교 리조트카지노경영학과(지도교수 이정욱) 3학년 최주빈 학생은 비오는 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LED 우비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수상했고, 같은 과 3학년 이아람, 진유림, 홍다연 학생은 제주도민만 아는 제주 로컬푸드를 주제로 한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란 주제로 입선을 수상했다.

제주관광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강민수)은 “이번 대회가 참가학생들에게 졸업 후 취‧창업을 위한 뜻깊은 경험과 기회가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재학생들과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창업 플랫폼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