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자동차학과가 단체상을 수상하고 2학년 학생들이 제14회 자동차진단평가 기능경진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
대덕대학교 자동차학과가 제14회 자동차진단평가 기능경진대회에서 단체상을 수상하고 2학년 학생들이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회장 정욱)에서 주최하고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와 기능경진대회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4회 대한민국 자동차진단평가 기능경진대회’가 16일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에서 개최됐다.

대덕대학교(총장 김태봉) 자동차학과에서는 이완재, 김길겸 교수가 인솔해 2학년 재학생 13명이 참가했다. 그 중 이영진 학생이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이민수 학생이 금상(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을, 자동차학과가 단체상을 수상했다.

협회에서는 매년 이 대회를 개최해 우수한 자동차진단평가사의 육성과 발굴을 통해 자동차진단평가사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자동차진단평가사는 2010년에 자동차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국토교통부로부터 국가공인자격을 받았다. 대덕대학교 자동차학과는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재학생들의 자동차진단평가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최동열 자동차학과 학과장은 수상 소감으로 “이번 대회 수상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자동차정비 및 진단평가 분야에 대한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시설 확충 및 현대화와 교육과정 내실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