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여하은(오산시의회 의장상), 김민주(보건복지부 장관상), 김예지(국회의원상) 학생
좌측부터 여하은(오산시의회 의장상), 김민주(보건복지부 장관상), 김예지(국회의원상) 학생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은) 뷰티케어학부(학부장 윤수용) 김민주 학생이 18일 오전 경기도 오산시청에서 열린 ‘제2회 국제미용경진대회 뷰티스트 컴페스타’ 시상식에서 피부미용, 헤어, 메이크업, 네일 전체부문 그랑프리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어 △여하은, 김예지 학생이 오산시의회 의장상과 국회의원상 △임연정(한국형 등관리), 이소연(얼굴 스웨디시), 김예진(얼굴 스웨디시), 김미라(왁싱) 학생이 대상 △김현정(얼굴 스웨디시), 박세영(왁싱) 학생이 금상 △이은지(한국형 등관리)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국제미용경진대회는 한국뷰티교류협회와 한국미용장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 오산시와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했다. 국제미용경진대회와 더불어 피부진단, 향수 만들기, 헤어스타일링, 실버웨딩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국제미용경진대회에는 중국, 일본, 베트남뿐만 아니라 국내 이‧미용인 2000여 명의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참여해 피부,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부문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