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학생처 취업지원실은 오는 25일 신관캠퍼스, 26일 예산캠퍼스, 27일 천안캠퍼스에서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취업 준비 전략 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공주대 학생처 취업지원실 주관으로 진로 및 취업에 있어서 부모와 의견 차이를 보이는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녀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부모의 현실을 반영코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교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취업 컨설턴트들이 최신 채용 트렌드의 변화와 주요 기업 및 공무원·공공기관 취업 전망과 준비 전략, 인사혁신처 지역 인재 채용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소개하는 등 사전 신청 학부모에 한해 일대일 심층 취업 상담도 병행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주대 학생과 학부모들은 최근 변화하고 있는 채용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취업준비 요령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임달오 학생처장은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정확한 정보로 채용 전망을 이해하고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 준비와 생애 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