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 학생들이 ‘2019 한국외식산업학회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수원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 학생들이 ‘2019 한국외식산업학회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수원여자대학교(총장직무대행 박재흥) 식품영양과(학과장 이순희)가 16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개최된 ‘2019 한국외식산업학회 제6회 캡스톤 디자인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식품영양과 남정희, 최슬비, 장하나, 고은지 학생은 ‘마이밥상텔레비전’이란 주제로 저요오드 치료식 메뉴개발을 발표하며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도교수인 강주희 식품영양과 교수는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강 교수는 “참가한 학생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올바른 식생활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식품안전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외식경영·조리·호텔·관광 분야 창업아이디어 제안’이라는 주제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외식산업학회가 주최 하에 개최됐다.

수원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는 3년제 현장중심형 NCS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졸업 후 급식영양사, 상담영양사, 식품품질관리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