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본・중국・인도 등 전통의학 전문가 200여명 참석
현대 사회에서의 한의학의 역할 주제로 진행

대구한의대와 동의대가가 21일 대구한의대 한의학관 세미나실에서 일본・중국・인도 등 전통의학 분야 학자가 참여하는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대구한의대와 동의대가가 21일 대구한의대 한의학관 세미나실에서 일본・중국・인도 등 전통의학 분야 학자가 참여하는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21일 한의학관 세미나실에서 동의대와 공동으로 일본・중국・인도 등 전통의학 분야 학자가 참여하는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양 대학 간 학술교류 증진 및 한의학 학술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나아가 한의학의 우수한 연구 성과의 국제적 확산을 도모하고자 개최했다.

‘현대사회에서의 한의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회에는 한국과 일본・중국・인도 전통의학 전문가와 교수,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상찬 대구한의대 제한동의학술원장의 개회사 △동의대 한의학연구소장의 축사 △이영화 대구한의대 교학부총장의 격려사 순으로 개회식이 열렸다.

주제발표는 1부와 2부로 나눠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또 주제발표 이후에는 발표자들과 함께 발표 주제 및 현대사회에서의 한의학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찬 제한동의학술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서 기초한의학과 임상한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학문적 교류가 이어지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한의학의 발전의 기반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