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동문회 발전기금 2억원 기탁

삼육대 약학대학이 설립 40주년을 맞아 21일 교내 제2과학관 세미나실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삼육대 약학대학이 설립 40주년을 맞아 21일 교내 제2과학관 세미나실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삼육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최성숙)이 설립 40주년을 맞아 21일 교내 제2과학관 세미나실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성익 총장과 최성숙 약학대학장, 한동주 서울특별시약사회 회장, 류병권 노원구약사회장, 퇴임 교수와 현직 교수, 재학생, 동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은 박일호 학과장의 개식을 시작으로 △재학생 축가 △연혁소개 △장학금 및 발전기금 전달 △감사패 수여 △환영사 △축사 △퇴임교수 회고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약학대학동문회(회장 이상민)는 발전기금 2억3000여만원을 김성익 총장에게 전달했다. 이 기금은 200명 이상의 동문이 학과 발전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최성숙 학장은 동문들의 헌신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이상민 동문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삼육약학장학재단은 재학생 5명에게 총 7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노원구약사회는 2명의 학생에게 200만원을 수여했다.

최성숙 학장은 “40년의 시간이 지나면서 약학대학은 장년이 됐고 그동안 배출한 동문 약사 수가 1300명이 넘었다”며 “이는 학과 신설 당시 불철주야 고생하신 선배 교수님들의 헌신과 학교 당국의 전폭적인 지원, 약사 사회에 뿌리를 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신 동문 약사님들의 수고가 이뤄낸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살아있고 발전하는 조직은 변화하는 것이 당연하기에 삼육대 약학대학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최선을 다해 대응하고 살아남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며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후원하셨던 모든 분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발전하는 약학대학이 되도록 구성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육대 약학대학 약학과는 1979년 설립한 이래 40여 년간 13 22명의 약학인재를 배출해왔다. 졸업생들은 교육계, 연구기관, 약국, 제약회사, 공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건강증진과 약학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