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석 입학관리처장

김순석 입학관리처장
김순석 입학관리처장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신라대학교(총장 박태학)는 전체 모집인원 2284명 중 11.8%인 270명을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선발한다. 일반학생(수능위주), 일반학생(실기위주)전형과 정원 외 전형[수시모집 미충원인원](농어촌학생·특성화고동일계·기회균형선발제)를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다. 이 기간 모든 전형은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일반학생(수능위주)전형은 가·나·다 모두 수능성적 100%를 반영한다. 일반학생(실기위주)전형에서는 웰빙체육학부(학생부30%+실기70%)·창업예술학부·창조공연예술학부-음악(학생부20%+실기80%)·창조공연예술학부-무용(실기100%)로 학부에 따라 선발방법에 차이가 있다.

수시 미충원 인원에 한해 모집되는 정원 외 전형(농어촌학생·특성화고동일계·기회균형선발제)은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해당 전형에 지원할 때는 희망하는 학과의 전년도 입시 결과와 본인의 수능점수 및 내신점수 환산성적을 비교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수능점수 반영방법과 학생부 반영방법에 대해 수험생 본인이 면밀히 숙지해야 한다.

신라대 수능점수는 국어·수학·영어·탐구(상위 1과목 점수의 2배)을 반영한다. 수학(가)형을 선택해 지원하면 해당영역 취득 표준점수의 10%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학생부 반영과목은 지원자들이 계열 및 학년, 학기 구분 없이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2학기까지 신라대에서 지정하는 교과 내 상위 8과목을 반영한다. 신라대가 지정한 교과(국어·영어·수학·사회(역사/도덕 포함)·과학 교과) 중 상위 8개 과목을 반영하므로 수험생에게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단, 기술/가정·한문·제2외국어·전문교과 등은 반영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 입학처 전화번호: 051-999-6367~8
■ 입학처 홈페이지: http://ipsi.silla.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