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이 제14회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 학생라이브케이크 부문에서 장관상을 비롯해 전원 수상했다.
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이 제14회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 학생라이브케이크 부문에서 장관상을 비롯해 전원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호텔외식조리계열이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린 ‘제14회 서울 국제빵·과자페스티벌’ 학생라이브 마지팬 케이크부문에 출전해 중소벤처기업 장관상을 비롯해 전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학생라이브 마지팬케이크 부분 및 데코레이션 케이크 라이브부분, 봉봉초콜릿라이브 총 3부분에 8명의 학생이 출전했다.

라이브로 4시간 동안 진행된 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강민주(시지고) △봉봉초콜릿부분 은상 조한이(원화여고) △동상 이동언(신명고) △데코레이션케이크 라이브부분 은상 김혜인, 김영서(성서고), 김수현(중앙고) △동상 김다영(중앙고) △기술장려상 노혜림(호산고) 학생이 수상했다.

일반계고 직업과정위탁교육 제과제빵과정은 2018년 8월 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에 입교해 음식조리과정과 제과제빵과정 총 2개 과정을 연계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1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80%가 넘는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률과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제과제빵대회에 장관상 및 금상 등을 입상함으로 제과제빵 직업교육과정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