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인재 양성 교육과정 신설, 현장실습·인턴십 통해 진로 탐색 지원

박상철 총장(왼쪽)과 홍시헌 KST홀딩스 의장.
박상철 총장(왼쪽)과 홍시헌 KST홀딩스 의장.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26일 호남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종합 모빌리티 전문기업인 KST홀딩스(의장 홍시현)와 ‘AI·스마트 모빌리티 교육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호남대와 KST홀딩스는 협약을 통해 △AI·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산학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협력 △전문인재 양성 교육 과정 신설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AI 교육 및 실습 환경 구축 등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함께 AI 중심대학 선도를 위한 산학 교육 및 공동 연구. AI 산업 융합집적단지 조성 등과 같이 AI 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 체제를 유지해 데이터 전문 기업과 교육 기관 간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홍시현 KST홀딩스 의장은 “모빌리티 시장의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해 스마트시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실습용 AI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고도화를 포함한 다양한 협업을 통해 호남대가 AI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을 선도하는 핵심 교육기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호남대 총장도 “각 지역의 거점 대학은 단순한 교육기관에 머무르지 않고 해당 지역의 성장 동력 역할을 수행한다”며 “호남대가 AI 선도대학이 될 수 있도록 호남 지역 IT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