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사장이 혜전대학교 간호학술관 대강당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김종호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사장이 혜전대학교 간호학술관 대강당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가 20일 간호학술관 대강당에서 김종호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사장(센터장)의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을 즐겨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을 강연한 김종호 사장은 1983년 신입사원으로 삼성전자에 입사한 후 지금의 자리까지 오른 부품·소재 분야 최첨단 제조공법 대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김 사장은 강단에 올라 강연에 참석한 400여 명의 혜전대학교 학생들과 60분간 작은 도전부터 실행에 옮겨 차차 이뤄낸 자신만의 성공스토리를 예로 들며 특강을 진행했다. 도전을 즐기는 방법부터 자신이 세운 도전 성취에 따른 성취감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 등을 설명했다. 또한 점차 발전하는 자신의 모습이 올바른 자아 정체감 형성과 자신감 상승의 기대효과를 줄 수 있다고 강연했다.

아울러 김 사장은 이번 특강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다과(두부과자)를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제공해 학생들이 강연 중 지치지 않도록 배려했다. 이후 자신의 성공스토리와 성공 노하우를 제시한 김종호 사장은 학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으며 강연을 성료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