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형 교무처장

한민형 용인대 교무처장
한민형 용인대 교무처장

[한국대학신문 박대호 기자] 용인대학교(총장 박선경)는 전체 정원의 25% 가량을 정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세부 모집인원은 정원 내 395명과 정원 외 8명이다. 정원 내 모집인원은 일반학생전형 372명, 특별전형 10명, 경기실적및선수경력자특별전형 13명이며, 정원 외 모집인원은 장애인등대상자특별전형 2명, 서해5도특별전형 6명이다. 

용인대는 스포츠·보건·문화 특성화 대학으로 무도·체육·문화예술 분야의 비중이 크다. 해당 계열은 대부분 실기고사를 실시한다. 단, 수시모집과 동일하게 골프학과·영화영상학과는 실기고사 없이 학생부 30%와 수능 70%를 합산해 학생을 선발한다. 

올해부터는 경호학과·미디어디자인학과·회화학과·연극학과도 실기고사 없이 학생부와 수능으로만 학생을 선발한다. 해당 전공에 관심이 있고 본인의 수학능력이 뒷받침해주는 경우 입학을 허용, 학과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가로 양성하고자 하는 특성이 반영된 것이다.

용인대 정시모집은 수능의 실질 반영비율이 높아 계열별 반영 영역을 잘 살펴야 한다. 인문·사회계열은 국어 40%와 영어 30%, 탐구(1과목) 30%를 반영하며, 자연계열은 수학 40%와 영어 30%, 탐구(1과목) 30%를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은 국어·영어·수학 중 상위 1개 영역 60%와 탐구(1과목) 40%를 반영한다. 모집계열별 선택영역이 부족한 경우 지원 자격 미달로 불합격 처리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학생부 성적 산출과목은 계열에 따라 다르다. 인문사회·사범·자연계열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교과 가운데 학년별로 성적이 좋은 4개 과목, 예체능계열은 다른 계열에서 반영하는 교과에 기술·가정 교과를 포함해 성적이 좋은 4개 과목을 기준으로 총 12개 과목의 성적을 반영한다. 학년별 반영 교과가 없거나 성적 산출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조건별로 성적 산출 방법이 달라지니 반드시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12월26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실기고사가 있는 경우 전형일은 나군 일반학생전형과 기타 특별전형의 경우 내년 1월14일부터 16일이다. 가군 군사학과특별전형 전형일은 1월6일부터 8일이다. 대상자들은 반드시 입학관리실 홈페이지에 공고되는 실기고사 날짜와 장소를 확인해 실기고사에 응시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 일정은 모집군·전형에 따라 차이가 있다. 나군 일반학생전형과 기타 특별전형은 1월22일, 가군 군사학과특별전형은 2월4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입학상담 및 문의: 031-8020-3100
■ 입학 홈페이지: http://ipsi.yongin.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