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가 28일 ‘제1차 평생직업교육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
강동대학교가 28일 ‘제1차 평생직업교육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28일 공산관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 및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제1차 강동대학교 평생직업교육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확산 포럼에는 충북 음성군 감곡면의 정동혁 면장을 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와 류정윤 총장, 대학 내부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강동대학교는 이번 포럼에서 평생직업교육사업의 진행사항과 향후 추진계획, 운영성과 등을 지역사회 관계자와 공유했으며, 의견수렴을 통해 후진학선도형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 방안을 모색했다.

류정윤 총장은 “올 7월에 교육부 주관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후진학선도형에 선정돼 지역주민을 위한 혁신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강동대학교와 지역사회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평생직업교육의 중심기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후진학선도형은 올해부터 시행되는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 주관의 사업으로, 전국의 전문대학 중 15개 대학을 선정해 7월부터 시작된 평생직업교육 중심 사업다. 강동대학교는 단독으로 지원해 이 사업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