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열 입학관리실장

신상열 입학관리처장
신상열 입학관리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입학식 때부터 신입생들에게 학습동기 유발프로그램인 희망 디딤돌 프로그램을 제공해 각각의 전공에 따른 명확한 진로를 설정하도록 돕는다. 또 양질의 취업을 목표로 학기별 다양한 심층취업 지원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호원대는 미래의 인재상인 '글로컬 창의인재' 양성을 교육의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대학이 학생 개개인에게 ‘꿈’과 ‘끼’를 살려주고 학생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 취업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이 이에 포함된다.

호원대는 신입생·재학생 구분 없이 풍성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20학년도 신입생들에게도 내신장학금·수능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줄 예정이다. 특히 내신장학금은 내신등급 5등급 이내 해당하는 신입생의 등급의 따라 4년간 전액 감면부터 입학 시 등록금 50% 감면까지 5단계로 구분해 지급하고 있다. 또한 원거리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숙식 문제를 해소해주기 위해 2300여 명 규모의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 일반전형으로 225명을 모집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로 방문 및 우편, 인터넷으로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특히 전모집단위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고교 교육정상화를 위해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또 산업대학으로 정시모집 횟수에 제한을 받지 않으며 군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단 본 대학 지원시 1개 학부(과)만 지원 가능하다(인문, 자연 구분 없이 지원 가능).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학부(과)는 △공연예술학부(연기, 뮤지컬) △실용음악학부 △K-POP학과 △공연예술패션학과, 면접고사를 실시하는 학부(과)는 △공연예술(기획.연출) △항공관광 △간호 △스포츠경호(주, 야) 등 총 8개로 지원자 편의를 위해 실시(면접)고사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다. 실기(면접)고사 예약일은 2020년 1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해당학부(과)지원자들은 대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시간에 선착순으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예약방법은 대학 홈폐이지 ‘실기(면접)고사시간예약’ 메뉴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각 실기(면접)고사에 따른 준비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필독 후 참석해야 한다. 최초 합격자 발표는 2020년 1월 23일 오후 2시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 기간은 2020년 2월 5일부터 7일까지다. 충원 합격자 발표는 2020년 2월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1588-9779
■ 입학 홈페이지 : http://www.howon.ac.kr/2018/_admission/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