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rk 최근 교내 송암관에서 ‘잠깐만나 JOB’ 프로그램 일환으로 산업돋보기 특강-판매・유통업편을 진행했다.
대학일자리센터rk 최근 교내 송암관에서 ‘잠깐만나 JOB’ 프로그램 일환으로 산업돋보기 특강-판매・유통업편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교내 송암관에서 ‘잠깐만나 JOB’ 프로그램 일환으로 산업돋보기 특강-판매・유통업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잠깐만나 JOB’은 점심 시간을 이용한 취업 특강 프로그램으로,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올 2학기부터 △선배와 직무인터뷰 △재학생 인턴기 △기업규모별 △산업별(산업돋보기) 등으로 나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산업돋보기 특강’은 11월부터 4회에 걸쳐 진행하는 것으로 △서비스 △IT・정보통신업 △판매・유통 △미디어・광고 4개 부문에서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이다. 앞서 서비스, IT・정보통신업 부문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이번에는 판매・유통 부문의 특강이 실시됐다.

이날 강연에서는 14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판매・유통업 취업에 대한 방향성을 잡아나갔다. 특히 최신 트랜드에 대한 분석은 물론 자기소개서, 면접 등 실질적인 취업 조언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산업돋보기 특강은 현재까지 3회차 진행됐으며 마지막으로 미디어・광고업편의 특강이 준비돼있다”며 “세분화된 산업 특강인 만큼 학생들이 실제로 필요한 취업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됐을 거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