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을 받은 산업디자인전공 ‘T.E.D’팀(김태영 외 5명).
대상을 받은 산업디자인전공 ‘T.E.D’팀(김태영 외 5명).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최근 교내 유일한기념관에서 혁신지원사업 ‘2019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창업 아이디어를 낸 25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창업경진대회는 교내 창업 분위기 활성화와 예비 창업자 발굴을 위해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분야와 시제품 분야 2개 분야로 나눠 개최했다.

시제품 유형은 창업아이템 중 시제품을 보유한 팀으로 서류와 발표 평가로, 아이디어 유형은 서류 평가로 진행됐으며 창의성, 발전 가능성, 시장성 등을 종합해 이루어졌다.

시상식에서는 각 부문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 등 12개 팀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대상은 산업디자인전공 ‘T.E.D’팀(김태영 외 5명)의 ‘친환경 가습기 청정’ 이 차지했다.

이 작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바로 출시 가능한 시장성 그리고 문제 해결 능력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우수한 평가와 호평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T.E.D’팀은 “창문을 열수 없는 대기 오염과 겨울철 건조함을 생각하며 두 가지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기 위하여 노력했다”라며 “이번 겨울은 우리 작품으로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중 총장은 “창업 경진대회에서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그 아이디어를 구체화, 사업화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수 있다”며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및 다양한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