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팀 꺾고 한국대학축구 역량을 세계무대에서 선보여

명지대 축구부가 중국 진장에서 열린 ‘2019 FISU 대학월드컵축구(UNIVERSITY WORLD CUP-FOOTBALL)’ 대회에서 세계 축구 강호들을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다.
명지대 축구부가 중국 진장에서 열린 ‘2019 FISU 대학월드컵축구(UNIVERSITY WORLD CUP-FOOTBALL)’ 대회에서 세계 축구 강호들을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는 축구부가 중국 진장에서 열린 ‘2019 FISU 대학월드컵축구(UNIVERSITY WORLD CUP-FOOTBALL)’ 대회에서 세계 축구 강호들을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명지대 축구부는 동메달을 놓고 강호 멕시고 국립 자치대학(Autonomous University)과 맞붙었다. 명지대는 전반전에서 멕시코 공세에 2골을 허용하며 골키퍼까지 퇴장을 당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후반에 전열을 다듬고 파상공세를 펼쳤다. 수적 불리에도 불구하고 14번 김현준 선수의 첫 골을 시작으로 16번 임현준 선수가 동점골을 넣었다. 당황한 멕시코 선수들이 반칙으로 명지대의 공격을 막아보려 했으나 명지대의 기세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멕시코의 연달은 실책과 파울로 얻은 황금 같은 두 번의 패널티킥을 11번 고석 선수가 연달아 성공시켜 최종 스코어 4대2로 대역전극을 보였다.

예선부터 강호 브라질, 이탈리아, 우크라이나를 만나 뛰어난 역량을 선보이며 올라온 명지대는 4강전에서 이번 대회 우승팀인 우루과이와 치열한 경기 끝에 아쉬운 패배를 하며 동메달을 얻었다.

명지대 축구부 단장 김주학 스포츠학부 교수는 “명지대가 한국 대표로 참가한 ‘2019 FISU UNIVERSITY WORLD CUP-FOOTBALL’에서 동메달을 차지하게 돼 기쁘다. 대학생들의 월드컵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세계 유수의 강호들을 상대하는 것에 큰 부담감을 느끼기도 했지만, 훌륭한 기량을 선보이며 동메달을 딸 수 있었던 것은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땀방울의 결실이기에 더욱 소중하다”며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뛰어준 명지대 선수들의 스포츠정신이 빛나서 자랑스러웠다. 앞으로 기량을 더욱 갈고 닦아 세계대회 우승컵에 도전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