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관광학과 재학생 40여명, 국가행사 성공 개최 조력자

와이즈유 항공관광학과 재학생 40여 명이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제1회 한·메콩정상회의의 보안검색요원으로 참여했다.
와이즈유 항공관광학과 재학생 40여 명이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제1회 한·메콩정상회의의 보안검색요원으로 참여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항공관광학과 재학생들이 국가 행사의 성공 개최를 빛낸 숨은 조력자로 대활약을 펼쳤다.

와이즈유 항공관광학과 재학생 40여 명은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제1회 한·메콩정상회의 보안검색요원으로 참여해 국가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도왔다.

학생들은 행사 참여를 위해 경비원 신입교육을 시작으로 항공보안협회에서 진행하는 보안 검색요원 교육을 받았으며, 김해공항에서 10일간의 OJT(On the Job training)를 거쳐 최종 보안검색요원 자격을 얻었다.

특히 항공관광학과는 이번 보안검색요원 참여를 계기로 국내 공항의 보안검색을 담당하는 ㈜프로에스콤과 산학협력을 맺고, IPP 산학실습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IPP 일학습병행제’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대학생들이 자신의 전공 분야 기업에서 체계적인 훈련을 받은 후 취업으로 연계되는 프로그램이다. 항공관광학과는 2017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이로써 항공관광학과 재학생들은 공항을 비롯해 항공사, 여행사, 호텔, 외식 기업 등 다양한 항공관광 관련 기업에서 IPP실습을 통해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장태선 학과장은 “항공관광학과는 올해 항공사 지상직, 여행사, 특급호텔 등에 10명 이상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면서 “항공보안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던 행사를 통해 4학년 학생들 중 일부는 인천공항 보안검색요원에 지원하는 등 진로 다변화에도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