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과대학 81학번 한주석 동문, 기금 3천만원 기부

한주석 동문(사진 우측에서 세 번째)이 경희한의 노벨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며 3천만 원을 기부했다.
한주석 동문(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경희한의 노벨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며 3천만 원을 기부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경희한의 노벨프로젝트가 한의대 재도약의 힘이 됐으면 좋겠다”. 경희한의 노벨프로젝트는 지난해 10월 한의과대학이 신축 건물 개관 비전 선포식에서 추진을 발표한 프로젝트이다. ‘한의학을 통한 인간 중심의 글로벌 의학 창조’를 목표로 ‘2030년까지 교육, 연구, 의료 및 인류복지 분야 세계 최고 대학’으로 성장하겠다는 한의대의 선언이었다.

한주석 한의대 동문(의성한방병원 병원장, 81학번)이 지난달 27일 서울캠퍼스 본관 213호에서 개최된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3000만원을 기부했다. 경희한의 노벨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였다. 전달식에는 박영국 총장 직무대행과 손혁상 대외협력부총장, 이재동 한의대 학장, 백유상 한의학과 학과장 등의 경희대 관계자와 한주석 원장, 양기영 의성한방병원 관리 이사 등이 참석했다.

한주석 동문은 “‘경희한의 노벨프로젝트’가 마음을 움직였다. 한의학은 현재 의학계에서도 조금은 소외된 분야라고 할 수 있다”라며 “경희한의 노벨프로젝트 모금 목표액이 30억원이다. 제 기부가 목표액 달성의 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영국 총장 직무대행은 “한의대와 한의학계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이 한의대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라며 “한의대의 경희한의 노벨프로젝트는 어려움을 극복할 힘이 될 것이다. 동문의 관심과 기부가 한의대가 꿈을 꿀 수 있는 원동력이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