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후 2시 서울사이버대 본교에서 진행

서울사이버대 전경.
서울사이버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7일 오후 2시 서울사이버대 본교에서 우종욱 캘리포니아주립대 교수를 초청해 AI 시대 취업전략 특강 시리즈인 ‘빅데이터를 알면 취업이 보인다’ 주제의 특강을 진행한다.

AI 시대 취업전략 특강 시리즈는 서울사이버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AI와 빅데이터를 비롯한 관련 분야의 특강을 편성, 재학생뿐 아니라 서울사이버에 지원한 2020학년도 예비 입학생은 물론 강의 희망 일반인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AI 시대 취업전략 특강 시리즈는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 7일은 시리즈의 첫 번째 시간이다.

우종욱 교수는 현재 캘리포니아주립대 로스앤젤레스 캠퍼스의 경영정보학과 교수와 Big Data AI(BigDAI) 센터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벤처협회, 중소기업청 등의 전문가 위원을 역임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하는 모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특강 참여 신청자 중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별히 총 4회의 특강을 모두 수강하는 이들에게는 서울사이버대 총장 명의의 ‘빅데이터·AI 과정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성태 서울사이버대 학과장(컴퓨터공학과 교수)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AI와 빅데이터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특강 시리즈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AI와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의 취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