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학교가 2019학년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성 및 산학협력 포럼 행사를 실시했다.
국제대학교가 2019학년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성 및 산학협력 포럼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국제대학교(총장 김방)가 3일 교내 컨벤션센터에서 국제대학교 겸임교수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성 및 산학협력 포럼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포럼에는 김방 국제대학교 총장, 장미혜 기획처장, 김용기 취업지원처장, 홍재혁 산학협력단장 및 국제대학교 17개 학과에서 겸임교수 24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국제대학교 겸임교수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국제대학교 현장실습, 취업, 산업체 애로사항 해결 및 기술 지원 등을 위해 개최됐다.

포럼은 국제대학교 중·장기 발전계획인 VISION 2025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취업률 향상방안, 산학협력 활성화 전략 및 현장실습 안내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방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 포럼을 통해 산업체에 몸담고 있는 겸임교수들과 국제대학교가 상호협력 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국제대학교와 산업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제대학교는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인적자원을 지역기업과 체계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지역의 기업들과 가족회사를 체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활발한 산학협력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