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가 ‘2019년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 사업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부천대학교가 ‘2019년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 사업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산학맞춤인력양성사업단이 주최한 ‘2019년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 사업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가 지난달 29일 부천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한 이 경진대회는 1년간 교수·학생·기업이 팀을 이뤄 기업에서 요구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해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토목과 △전자과 △정보통신과 △지능로봇과 4개 학과 11개 팀이 참가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총 5개 팀을 선정해(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 시상했다. 대학과 기업이 공통 운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해 산학협력 활성화 및 우수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원영진 산학맞춤인력양성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장의 살아 있는 실무 위주의 교육과 연구 중심 교육의 중요성 및 연구개발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이 프로젝트가 지역사회 및 산업계와의 공동 협력을 수반함으로써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19년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 사업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수상팀은 △대상에 토목과 Water Gate팀 △최우수상에 전자과 쿠팡맨팀 △우수상 에 지능로봇과 CONFIDENCE팀 △장려상에 정보통신과 anycom팀, 토목과 앵커팀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