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 지역성과 군산대학교 미디어연구소의 역할’ 주제로

군산대 미디어연구소가 4일 대학본부에서 창립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뉴미디어 시대 지역성과 관련해 군산 및 전라북도의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했다.
군산대 미디어연구소가 4일 대학본부에서 창립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뉴미디어 시대 지역성과 관련해 군산 및 전라북도의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군산대학교 미디어연구소(소장 이주봉)는 4일 대학본부에서 창립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뉴미디어 시대 지역성과 관련해 군산 및 전라북도의 다양한 미디어콘텐츠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달 군산대 인문대학에 둥지를 튼 군산대 미디어연구소의 향후 나아갈 방향과 역할에 대한 전망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디지털 시대 지역성과 군산대학교 미디어연구소의 역할’을 주제로 열렸다.

심포지엄에서는 △송해엽 군산대 미디어문화학과 교수의 ‘기술 기반 플랫폼과 지역성’ △이은주 서강대 언론문화연구소 연구원의 ‘지역 미디어의 필요성’ △최용석 전북콘텐츠진흥원장의 ‘실감미디어와 전북 콘텐츠의 현재와 가능성’ △최성은 전주영상시민미디어센터 소장의 ‘마을 공동체 미디어와 미디어센터’ 등의 주제 발표가 이뤄졌다.

종합 토론에는 유기하 무주산골영화제 집행위원장, 신효균 전 JTV대표이사, 구재준 서천미디어문화센터장, 조경수 군산시의회 의원, 두양수 군산시청 문화예술과장, 오원환 군산대 미디어문화학과 교수 등이 참여해 디지털 미디어기술의 등장이 가지는 의미와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성 문제 등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했다.

이주봉 미디어연구소장은 “분산된 군산, 새만금 지역 미디어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인 조망을 하고, 다양한 정책연구를 통해 지역 미디어 활동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