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의 작은 지구촌 축제

한서대가 5일 교내 영암체육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의 축제 ‘글로벌 익스체인지 학생교류회’를 개최했다.
한서대가 5일 교내 영암체육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의 축제 ‘글로벌 익스체인지 학생교류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가 5일 교내 영암체육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의 축제 ‘글로벌 익스체인지 학생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의 밤 행사에는 22개국 5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과 함기선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등 700여 명이 모였다. 또 서산시 거주 보훈 가족, 적십자부녀회원, 노인회 어르신 및 인근 주민 등 100여 명이 이날 귀빈 방청객으로 초청됐다.

함기선 총장은 축사에서 ”유학생 여러분이 만들어가는 명문 국제 특성화 한서대학교에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가운데 젊음을 만끽하는 축제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외국인 유학생 3명의 남녀 MC가 사회을 맡았으며 6개국 24명이 한국 전통복장 대취타대 공연으로 첫 무대를 열고 이어 20명의 ‘한서꾼’ 부채춤단의 화려한 부채춤이 진행됐다.

이날 모두 12팀이 한국가요와 팝송, 각국의 전통춤과 노래, 창작 뮤지컬 등 갈고닦은 솜씨를 자랑했다. 방글라데시 학생 10명으로 구성된 팀은 중국・베트남・방글라데시 3국의 노래를 합성한 노래와 춤을 선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